박소영 소장님의 인간관계와 자기표현 마지막 주 수업 후기와 10월 새로운 3주과정 소개!

박소영 선생님과는 3~4년 전에 도테라 에센셜 오일을 사랑하는 인연으로 강남오피스텔에 살때 선생님을 집에 초대해서 만나고 좋은 인연으로 지내다 최근 선생님의 유튜브 채널 질좋은 관계 연구소에 인터뷰 하러 명동 레드 컨테이너의 선생님의 연구소 사무소에 갔다가 오랜만에 교류를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어요.

해피지영의 최고의 오르가즘과 최고의 섹스 경험 인터뷰

섹스나 오르가즘에 대해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고 첫 만난 날 선생님께 7단계의 오르가즘에 대해 또 새롭게 발견한 오르가즘의 신세계에 대해 흥분해서 처음 만난 날 그런 경험을 막 공유하고, 아로마 오일로 만든 요리와 스무디의 세계로 초대했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또 유튜브 상위 랭킹에 대한 노하우도 공유하고! 제가 한창 미국에 인터넷 마케팅 배우러 다니던 때여서 그때가~

인간관계에 대해 늘 공부해오던 저에게 선생님이 운영하는 네이버 까페도 알게 되어 가입을 했다 공지글 중에 인간관계와 자기표현에 관련된 특강이 있어서 내용이 딱 저에게 필요한 수업이라는 걸 느꼈어요.

그땐 평택에 살고 있어서 서울까지 오기가 쉽지 않은 느낌이었는데 최근에 해방촌으로 이사와서 이제 명동이 너무도 가깝게 느껴지고 선생님의 이 인간관계 심리수업이 요즘 맘 고생하던 저에겐 정말 필요한 느낌이 강하게 들었고 또 선생님이 수업에 대해 카톡으로 알려주시고 숙제도 미리 가이드를 해주셨는데 그때 한창 제가 사람과의 관계 때문에 또 맘 고생을 아주 심하게 하던 차에 정말 제게 힐링이 될 것 같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확 들더라구요!

이게 몇 주과정의 수업이었는데 전 너무도 절실한 느낌에 그냥 마지막 주 수업에라도 꼭 참석해서 뭔가 도움을 받고 싶어서 토요일 아침부터 일찍 일어나서 준비해서 부랴부랴 명동으로.

9월 22일 토요일 오전 10시! 차를 운전해서 명동 카톨릭 성당 건물에 유료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새롭게 오픈한 레드컨테이너/레드스타일 4층인지 5층짜리 건물로 향했어요.

새롭게 오픈한 새 건물!

빨갛고 새로운 예쁜 건물에 물건이나 다른 것들은 뒤로한채 빨리 세미나 장소를 찾아 가야한다는 마음에 계단을 올랐어요.

가장 윗층에 갤러리와 세미나실에서 이 수업이 열리기에 계단을 올라 드디어!

도착하니 몇 분이 와 계셨고 누드 갤러리와 작품들이 멋지게 전시되어 있었어요.


얼른 자리에 앉아 수업들을 준비를 하고 있는데 다정하고 친절한 예쁜 미소를 항상 머금고 있는 박소영 선생님이 베르가못 에센셜 오일을 손에 한방울 떨어뜨려주시더라구요.

박소영 선생님과는 도테라 에센셜 오일을 사랑하는 공통 관심사로 만났기에 아로마테라피스트인 저로선 항상 에센셜 오일을 바르고 마시고(레몬수) 마사지하고 향기맡고 목걸이에 하고 다니는 저에겐 생활인데 선생님도 아직도 이렇게 에센셜 오일로 시작을 한다는게 왠지 더 반갑고 좋더라구요. ^^

수업 시작 전에 이 베르가못 에센셜 오일을 흡입하면서 선생님이 조명을 끄시고 명상을 가이드 해주시면서 수업 참여자들의 마음을 차분하게 감사하고 정갈한 마음이 들게 세팅을 해주셨는데 기대하지 않았던 상황이라 반갑고 참 좋았어요.

아! 이렇게 진행하시는구나~~

하면서 이제 본격적으로 수업을. 아! 수업전에 숙제해오라고 했던 어떤 분과의 최근 문제에 있어서 제가 말안했던 것, 행동했어야 했던 것을 전지에 매직으로 상황과 제가 대응했었어야 하는데 안했던 내용을 적게 하셨어요.
제가 정말 최근 상처를 받고 있던 일이라 그 일을 적고 수업중에 공유하고 다른 분들의 생각이나 의견도 듣고 제 맘을 속시원히 말할 수 있어서 너무 위로가 되었어요.

그리고 소장님의 전문적인…심리 상담 전문가의 지혜로 제가 어떻게 했으면 더 나았을 지를 파악하고 이해하실 수 있게 가이드를 해주셨구요.


다른 참여자들의 다른 고민이나 상황도 들으면서 저만의 인간관계나 문제에 대한 반응이나 도피 하나만이 아닌 다양한 상황도 듣고 배우고 공유하고 무지 많이 웃고 너무 즐거운 수업 분위기였어요.

선생님이 밝고 친절하시고 사랑을 갖고 계셔서 수업에 참여하는 남, 녀 노소 할 것없이 편안함을 느끼면서 즐겁게 할 수 있었어요. 정말 속시원하고 또 여러가지 인간관계 대화법이나 칭찬법이나 여러가지 테크닉도 실습으로 진행을 했는데 정말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예상외로 남자분들도 수업에 참여하셔서 남자들의 반응이나 생각도 듣고 알게 되어서 더 유익했고 분위기도 참 화기애애했답니다. 얼마나 많이 웃었던지~그리고 속도 시원하고! ㅎㅎ

이건 수업마치고 단체 사진인데 무지 즐겁고 행복해 보이죠? ^^

전 사람을 신뢰하고 좋아하면 정말 잘해주는데 상대방은 제가 잘 대해주면 저를 쉽게 대하고 더 잘해주지 않는다는 것을 종종 경험하고 상처를 받았었어요.
그리고 그 사람은 제 인생에서 그냥 삭제하는 스타일로 살아왔구요.
이젠 이런 패턴을 벗어날 것 같은 희망의 빛이 보이는 것 같아 너무 행복하고 설렌답니다!

인간관계와 자기표현 수업이 외국인 유명한 분의 오래된 노하우의 책과 프로그램을 한국어로 박소영 소장님이 진행을 하는 프로그램이더라구요.

정말 체계가 잡혀있고 실습 부분에 있어서 제가 여태 평생 살아오면서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서 배우지 않고 제 스타일대로 살아왔었는데 이번에 정말 제대로 된 인간관계나 대화, 소통, 자기표현법을 마지막 주 한 수업이었지만 많은 걸 느꼈어요.

다행히 10월 12일에 새롭게 3주 과정으로 토요일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하루 3시간씩 총 3주 과정으로 오픈하셔서 신청했답니다.

이젠 좀 다르게 지금까지의 실수투성이의 인간관계에서 벗어나 제대로 된 인간관계와 대화법을 배워 더 부드럽고 순조롭게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상처받고 트라우마 받는 일에서 자유로워지길 희망적으로 바라보고 있답니다. 
6명 소수정예니 얼른 이 수업이 나에게도 필요하다 생각되시면 빨리 신청하시길 바래요!

비용은 5만원이네요!! 정말 착한 가격인 것 같아요! ^^

그리고 마지막 수업시간에 동화책을 읽어주셨는데 감동이었답니다~ㅎㅎ

자세한 박소영 소장님의 까페에 공지글
끌리는 사람의 1% 시크릿-인간관계와 자기표현 3주 과정 그룹 클래스
https://cafe.naver.com/minazoa/10940

박소영의 질좋은 관계연구소 유튜브 채널은 여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7CxN6nZ_xtMVC4sQeCkaEg

네이버 까페는 여기
https://cafe.naver.com/minazoa/10940

이 후기는 내돈내산 (제가 제 돈주고 수업듣고, 후기 올리는 순수한 후기랍니다~^^)

* 수업마치고 저희 둘은 명동의 맛집~~에그 드랍 샌드위치집에 가서 맛난 샌드위치를 먹으며 또 더 많은 토킹 어바웃을 하고 선생님을 차에 모시고 한남역에 모셔다 드리는 걸로 명동에서의 하루를 마무리했네요. ^^

넘 행복하고 힐링되는 시간이었답니다. 꼭 저처럼 인간관계에서 상처받고 개나 자연만 좋아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같이 가자고 강추해요~~ㅋㅋ
그맘 아주 잘 아는 1인 으로서~~~^^

명동에 가면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못지나가듯이 꼭 에그드랍을 들르게 되는~~~^^
좋은 사람과 식사해서 그런가봐요~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Related articles